상세정보
그 젊은 날의 회상
미리보기

그 젊은 날의 회상

저자
이원호 저
출판사
북랩
출판일
2022-08-12
등록일
2023-01-1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베트남 전쟁의 참상을 그대로 담은

백마사단 박쥐부대 참전 용사의 기록!



참전 전우들과 그 시대를 지나온 모두에게 바치는 수기




1972년 3월. 이 책의 저자는 베트남 전쟁에 파병되었다. 벌써 50여 년이 지난 일이지만, 그는 그 끔찍했던 순간들을 기록하기 위해 펜을 들었다. 전역을 한 후에도 그는 매일같이 전쟁의 환영과 악몽에 시달렸다고 한다. 꿈속의 그는 작열하는 태양 아래 집채만 한 무게의 배낭을 메고, 비지땀을 흘리며 산악을 오르는 자신의 모습을 봐야만 했다. 전방에는 격추된 아군의 헬기가 시커먼 화염을 내뿜고 있었다. 꿈속에서 지옥을 헤매다가, 온몸이 식은땀 범벅이 된 채 비명을 지르며 잠에서 깨곤 했다. 어디 그뿐인가. 거리를 걷다가도 어쩌다 전투기나 헬기가 보이기라도 하면, 갑자기 또 그때의 악몽이 되살아나 치를 떨어야 했던 것이다.



한동안은 정신과 치료도 받으며 애써 지웠던 그 전쟁의 참혹한 기억을 이제 와 다시 되살리는 것은, 그로서는 힘든 결심이었을 것이다.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한 명의 산증인으로서, 이제라도 전쟁의 참상을 역사적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일흔을 훨씬 넘어선 나이에 50년이 넘은 기억들을 되살려 본 것이다. 누렇게 뜬 편지와 일기장을 뒤적이고, 빛바랜 흑백사진들을 찾아 스캔을 하고, 정신을 가다듬어 오래된 기억을 떠올렸다. 이것은, 그가 다시 한번 전쟁의 기억을 겪어 내며 완성한 기록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