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리동네 부도났다

우리동네 부도났다

저자
임윤문
출판사
유페이퍼
출판일
2022-03-15
등록일
2023-01-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작품은 경제적 이벤트를 소재로 하고 있다. 이 책을 구상하면서 주안점을 두었던 포인트는 어떻게 경제적 이야기에 극적인 요소를 부여할 것인가라는 것이었다. 이 소설 내용 중 본문에도 일부 쓰여 있는 내용이지만 경제적 에피소드가 어떤 경로를 거쳐서 우리 생활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그 자체로 극적이지는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또 재미있는 사실은 우리의 생활에 이미 너무나도 가까이에서 적용되고 있는 여러 경제적 지식들이 우리는 의식하지 못한 채 자연스럽게 우리와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러한 경제생활을 다시 인식시키고 또 그것에 조금 더 깊은 극적재미를 부여하는 작업은 작가자신에게도 대단히 흥미로운 작업이었다.

조금 과장되고 재미를 위해 상상력을 동원한 것은 어쩌면 딱딱한 경제이야기를 풀어나가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작가의 선택이었다.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이 이야기의 설정은 작가의 상상력보다는 좀 더 깊은 정도의 현 상황에 대한 정확한 추정치가 필요했을 수 있고 또 그렇게 느끼시는 분도 계실 것이다.

그래서 작가는 이 작품의 말미에 현업에서 다년간 금융업에 종사한 지인의 실제 감상평을 첨부하였다. 그런 시각, 진짜 현실의 금융업에서 실제로 매일 그 지표를 다루는 전문가의 시각이 이 작품의 현실성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느꼈다. 이번 소설이 무작정 재미를 위해 현실적인 개연성을 팔아먹어버리는 판타지 장르로 읽혀지기 보다는 냉혹한 현실에서 깊은 학문적인 재미까지도 얻을 수 있는 경제소설이라는 장르의 발전에 한 몫 했으면 하고 바래본다.

항상 고마운 우리 가족과 친구들 특히나 암으로 투병중인 형님에게 이 글을 바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