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생존과 승리의 제왕학, 병법 노자
미리보기

생존과 승리의 제왕학, 병법 노자

저자
임건순 저
출판사
서해문집
출판일
2017-08-14
등록일
2018-06-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반문명주의자? 자연주의자? 그동안 우리가 알던 ‘노자’는 잊어라!
『노자』는 생존과 승리를 위한 제왕학 책이자 병법서다!

젊은 동양철학자 임건순의 쾌도난마 『노자』 강의!

흔히 ‘노자(老子)’라고 하면 도(道), 무위자연(無爲自然), 도가(道家) 등을 떠올린다. 그래서 문명 이전의 소박한 삶을 추구하거나 기존의 문명 질서에 얽매이지 말라고 주장하는 반문명주의자 혹은 자연주의자로 많이 읽혀왔고, 나아가 유가적 국가 질서를 해체하고자 하는 자유방임주의자나 무정부주의자로 일컬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 『생존과 승리의 제왕학, 병법 노자』는 이제까지 우리가 알던 ‘노자’의 모습을 잊으라고 말한다. 원시적 공동체, 목가적 공동체를 노래하고 무정부주의적 정치사상을 담은 철학이 아니라, 전쟁이 일상처럼 벌어지던 시기에 전장에서 생존하고 나아가 승리를 꾀하고자 하는 병법서로서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그 생존과 승리의 주체는 왕과 장수들이다. 한마디로 『노자』는 왕을 위한 제왕학서이자 장수를 위한 병법서라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병법서로서 『노자』 읽기를 시도한다. 그래야만 『노자』의 진짜 목소리와 색깔, 『노자』의 진면목, 『노자』 텍스트에 일관된 문제의식과 치열함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다는 것. 그만큼 『노자』는 투지가 넘치는 책이고, 어떻게든 최강자가 되려는 치열함이 엿보이는 책이며, 실리와 성공, 명철보신(明哲保身)의 지혜를 주문하는 책이라는 것을 저자는 이 책 『생존과 승리의 제왕학, 병법 노자』를 통해 치밀하게 증명해 보이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