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청춘의 인문학
미리보기

청춘의 인문학

저자
안상헌 저
출판사
북포스
출판일
2018-08-29
등록일
2021-11-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캠퍼스의 청춘들에게 뜨거운 찬사를 받았던 명강의를 만난다

신화와 고전, 역사, 철학을 넘나들며 현실 삶의 문제를 명쾌하게 풀어헤친 인문학 강의를 엮은 책이다. 저자는 곳곳에서 인문학 바람이 불고 있는 오늘날, 인문학은 인간으로서의 삶, 자기로서의 삶을 생각하는 과정이 되어야지 이것이 먹고살기 위한 수단이 되어버리면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분명히 짚고 넘어간다. 그리고 젊은이들이 직면한 인간으로서의 근본적인 물음에 대해 인문학적인 시각에서 답변한다.

오늘날 우리 사회의 학생들은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늦게까지 불을 밝히고, 직장인은 오로지 업무를 잘해내겠다는 생각으로 밤낮을 잊는다. 그렇게 온 힘을 다해 살아가지만 현실은 늘 힘겹고 미래는 불안하기만 하다. 이때 필요한 것은 긍정적인 사고를 하거나, 목표를 수정하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해법은 바로 삶에 대한 회의에 파고들어, 그것이 어디에서 연원했는지를 알아내는 데 있다.

이 책은 ‘왜 삶은 늘 불행한가, 나는 제대로 살고 있는가’라는 인간의 근원적 질문에 인문학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욕망, 꿈, 직업, 인생의 목적, 인간 본성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한 이 책에서 독자는 오래 묵혀온 질문에 답할 실마리를 붙잡고, 더 나아가 자신의 질문이 정확히 무엇인지를 분별해낼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