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생각의 일요일들
미리보기

생각의 일요일들

저자
은희경 저
출판사
출판일
2012-05-25
등록일
2021-11-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은희경, 등단 이후 첫 산문집.

이 책은 작가 은희경이 『소년을 위로해줘』를 연재하면서 틈틈이 썼던 글들을 모은 것이다. 그래서 장편소설 한 편을 완성하는 과정을 이론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친밀한 일상의 조각들을 통해 재미있고 유쾌하게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얼핏 엿보는 작가의 사생활 사이로 우리는 꾸밈없는 모습 그대로를 엿볼 수 있을뿐 아니라 집필 과정의 끝없는 고민과 생각의 발자취를 따라 자분자분 산책하는 기분마저 들게 한다.

소설을 집필하던 서울 작업실과 원주, 그리고 잠시 머물다 온 독일과 시애틀에서의 생생한 이야기들이 조금의 보탬이나 과장 없이 사소한 일상의 모습 그대로 오롯이 들어 있다. 그 덕분에 쉽고 재미있게 읽히지만 어느 한 장 허투루 넘길 수는 없다. 그것은 이것이 단순히 신변잡기적 에세이가 아닌, 작가가 생각을 고르고 쉬어가는 과정을 통해 한 편의 장편소설 탄생되는 일련의 과정을 고스란히 함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평소 소설을 통해 보여주었던 ‘다소 쿨함’과 ‘서늘한 맺고끊기’의 정서와는 사뭇 다른 ‘약간의 엉뚱함’과 ‘따뜻한 진지함’이 엿보인다. 여러 소설 속에서 다양한 주인공을 만들어내던 은희경 작가가 이번엔 그녀 스스로 산문집의 주인공이 되어 친근한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이제 우리는 그녀와 더 많이 가까워질 것 같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