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너의 영어를 고급지게 만들어줄 10일완성 원어민이 쓰는 진짜 영어
미리보기

너의 영어를 고급지게 만들어줄 10일완성 원어민이 쓰는 진짜 영어

저자
김은주 저
출판사
히얼앤나우
출판일
2015-11-06
등록일
2019-11-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영어를 가르치는 곳이면 주말이 지난 영어 회화 시간에 원어민 선생님들은 흔히 "주말에 뭐했니" 라는 인사로 수업을 시작한다. 이때 나오는 학생들의 답은 거의 비슷하다. "I met my boyfriend." (남자친구 만났어요.) " I took a rest." (쉬었어요. )" I played with my friend." (친구랑 놀았어요.)등등. 영어 교사가 되겠다는 영어교육과 학생들까지도 이러한 상황에서 이렇게 말한다. 하지만, 이것이 틀린 표현들이라는 것을 아는가? 실제 원어민들은 이러한 표현을 고쳐주려고 하지 않는다. 그들에게 중요한 것은 의사소통이지 표현의 옳고 그름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2외국어로 영어를 배우는 학습자라면 정확한 표현으로 익히고, 배워야 하는 게 마땅하다.

영어교육열풍으로 요즘은 옛날보다는 영어를 좀 하는 듯한 사람들이 많아 보이는 것 같다. 하지만, 사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제대로 된 교재와 제대로 된 선생님께 제대로 배워, 제대로 된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어떤 교재가 좋더라, 어떤 선생님이 좋더라, 또는 원어민이 있는 영어학원만 보내면 다 될 것 같은 소문만 무성할 뿐이다. 모국어가 아닌, 제2외국어로서 영어를 어떻게 가르쳐야 제대로 익힐 수 있는지 입증된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제대로 영어를 익히고 깨달아 자신만의 방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정작 몇 안된다. 높은 토익점수나 공인영어점수를 가지고도 기본적인 회화 문장조차 제대로 쓰지 못하고 있는것이 우리나라 영어 수준의 현실이다.

이 책에서 잘못 쓰고 있는 모든 표현을 잡을 수는 없지만, 한 걸음부터 차근차근 꾸준히 하나씩 익혀나간다면 제대로 된 영어를 구사하는 날이 곧 올 것이라 믿는다.

이 책을 통해 적어도 현재 하고 있는 영어학습 방법과 교재, 그리고 익힌 표현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계기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이왕이면 제대로 된 영어를 구사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란다.

QUICKSERVICE

TOP